프로그램 .exe //자고 있는 파일
ㄴ 프로세스 //실행된 프로그램, 메모리에 올라와 있는 프로그램, 잠에 깨서 움직이고 있는 프로그램
ㄴ 메소드 //그안의 작은 실행 단위?, 프로세스 내에서 실행되는 흐름의 단위
ㄴ 스레드 (thread) //순차적 실행
ㄴ 멀티스레드 (Multi-thread) //무작위 실행
EXE는 일반적인 파일 확장자로 컴퓨터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
객체 ( == Object)
: 변수와 메소드의 집합체, 이 객체들을 하나하나 조립해서 프로그램을 만든다.
: 사람 (객체) 움직임 (주체, 메소드)
클래스 ( == Class)
: 자바프로그램의 설계도
: 메소드와 변수 등을 담고 자바 파일을 빌드해서 생성되는 파일 //빌드 = 컴파일 + 링크
//내가 생각한 클래스와 객체의 구분? 다른 점은
//클래스는 프로그램이고, 객체는 프로세스다.
//메모리에 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
//클래스를 메모리상에 올리면 객체다!
생성자
: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메소드로 객체 생성시에 필요한 것
: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메소드로 객체 생성시에 필요한 메소드로 super()를 호출 하는 용도
객체 만들기
public class A { //extends Object 기본으로 숨겨져 있음
// 사용자가 지정한 class타입, 변수 같은 것 (Object)
A(){ //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메소드 숨겨져 있음
super(); // 상위 클래스를 가르키는 메소드
// 기본 메소드로 적어 주지 않아도 됨 숨겨져 있음, 무조건 첫 줄에 들어가야 함.
}
}
A a = new A(); //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메소드 호출 ( 생성자 호출 ) == A()
a : 메모리에 객체 생성이 잘되서 메모리에 떳는지 확인하려면 a를 출력해보고 이상한 주소값이 나온다면 객체 생성이 잘 된것임;
Object 클래스는 고조할머니(단군 할아버지) 같은 클래스다.
자식을 낳아준다. (== 객체를 생성해 준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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